스파이크 (Spike)

(출처: http://umeshchandra.com/what-is-spike-in-scrum/)

스파이크 (Spike)란, 직접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스토리가 아니라,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거나 필요한 정보들을 모으기 위한 작업을 의미한다.

사용자 스토리는 기술적인 문제나 설계 문제로 인하여 개발팀에서 실제로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는 예측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 경우에, 스파이크 (Spike)를 생성하여 해결책을 찾기 위한 목적으로 어떠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스파이크 (Spike)는 Extreme Programming (XP)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스파이크 솔루션은 가능한 해결책을 찾기 위한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 이라고 정의하였다. 

국내의 한 카페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스파이크 (Spike)란, 어려운 요구사항 혹은 잠재적인 솔루션들을 고려하기 위해 작성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스토리의 신뢰성을 증대시키거나 기술적인 문제의 위험을 줄이고자 하는데 목적으로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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